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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차형들 현대 NF쏘나타 조수석 앞범퍼 휀다 문짝 몰딩 백미러 복원수리 및 판금도색 KB보험건 (전국 자동차 부품 연합)

by 사고차형들(sagochabros.com) 2022. 12.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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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금일 작업한 현대 NF쏘나타 소개드립니다!

1983년, 현대차 첫 모델인 포니의 탄생과 스텔라 자체 개발의 모델을 2년 뒤인 '쏘나타'가 아닌 '소나타'로 출시를 하게 됩니다.

1985년, 첫 출시한 쏘나타는 누적판매량 베스트셀링 모델입니다. 37년이 넘는 기간동안 현대차의 간판 모델이자 최장수 브랜드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출시 이듬해, '소나타'에서 '쏘나타'로 네이밍을 바꾸고, 스텔라의 기본 차체와 시리우스 SOHC 엔진을 탑재한 쏘나타의 1800cc와 2000cc 2종류가 있었습니다.

5단 변속기, 전동식 리모컨 백미러, 자동조절 시트, 파워브레이크, 파워핸들, 자동 정속주행장등 그때 당시로서는 파격적인 첨단장비들을 채택했습니다.

쏘나타의 정체성은 고급 승용차들이 타는 VIP 모델이라는 콘셉을 시작으로 1988년 2세대 쏘나타 나오기전부터 성공의 냄새가 나기 시작했습니다.

1988년, 첫 중형차인 2세대 쏘나타 출시는 수출전용 중형차로 개발한 모델이고, 그때 당시 캠리, 어코드 등 타사 모델들과 비교를 통한 현대의 야심작입니다.

현대차 1세대 차량 모델들의 특징인 직선형태의 각진 디자인을 탈피하고자 에어로 다이나믹 곡선형 디자인으로 외관을 중요시 하기 시작했습니다.

후륜구동이 대표적이였던 중형차 방식을 현대차에서는 전륜구동 방식의 차별화를 통한 전략과 국내기후에 맞는 내수시장을 겨냥을 한 야심작 였습니다.

1993년, 국내에서 생소한 중형차를 대중화 시킨 3세대 쏘나타II는 대한민국 중형 세단의 새로운 역사를 쓴다는 목표를 가지고 현대차에서 출시한 모델 입니다.

리싸이클 시스템, 신냉매 에어컨, 전자식 서스펜션, 브레이크 잠김 방지장치, SRS 에어백 등으로 최신식 친환경 장비들을 채택을 하게 됩니다.

1998년, 3세대 쏘나타II의 밑거름으로 탄생한 4세대 EF쏘나타와 그랜저의 마르샤를 현대차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개발을 하게 됩니다.

HIVEC 인공지능 하이벡 4단 자동변속기와 델타 엔진의 조합은 175마력의 2500cc 성능을 보여주는 EF쏘나타의 현대차의 기술력을 인정받는 부분입니다.

서스펜션 개선과 전방위적 충돌안정성검사, 연비를 높이기 위해 엔진 무게를 20%을 줄이는 등 승차감과 높은 연비로 패밀리 세단 정체성을 가지기 시작합니다.

2004년, 4세대 EF쏘나타 델타 엔진개발 성공으로 5세대 NF 쏘나타 역시 현대차가 독자개발한 세타 엔진 탑재하게 됩니다.

완성형 프리미엄 중형 세단을 만들고자 4년 가까이 엔진 개발에 몰두한 현대차는2.0 와 2.4 버전의 세타 엔진을 개발하게 됩니다.

미쓰비시와 크라이슬러에 엔진을 가져오던 입장에서 세타 엔진을 개발로 역수출될 만큼 세계적으로 기술력으로 급부상 하게 됩니다.

2009년, 6세대 YF쏘나타 부터 터보와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하게 됩니다. 기존 가솔린 형태의 NF 쏘나타에서 발전하고, 변화하게 된 엔진을 주목하게 됩니다.

세타II 2.0 엔진과 세타 GDi 2.4 엔진을 개발하고 성능의 포퍼먼스를 높였습니다. 6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돼 변속효율 및 연비 향상을 실현했다.

2011년, '세타II 2.0 터보 GDi 엔진'은 '2.4 GDi 엔진'으로, 2012년에는 '누우 2.0 엔진'을 '2.0 세타 엔진'으로 대체하면서 한번 더 성능을 끌어올리게 됩니다.

이때 당시 국내 최초로 중형 세단에서 하이브리드 형태로 선보이면서 친환경적이면서 국민 패밀리카의 자리를 굳히게 만들었습니다.

2014년, 7세대 LF쏘나타는 디자인적으로 플랫폼으로 특화된 친환경 전통 하이브리드 세단을 전통을 이어갑니다.

배터리 모터 시스템과 누우 2.0 직분사(GDI) 하이브리드 전용 엔진을 개발하여 연비와 성능 퍼포먼스를 향상 시킵니다.

2015년, 1.6 가솔린 터보, 1.7디젤, 2.0 가솔린 터보, LPi 등 7가지 파워트레인을 통해 하이브리드 모델 부터 LPi 모델 까지 구색을 갖추기 시작합니다.

2020년, 8세대 쏘나타 부터는 스마트폰과 연동이 되면서 나만의 개인적인 차량으로 설정을 해 디지털 키로 문을 여는 AVN 미래지향적인 변화를 보여줍니다.

 

전∙후방 카메라 영상을 녹화하는 빌트인 DVRS 주행영상기록장치 와 스마트폰 및 디스플레이 AVN 화면 등 연동이 되면서 주∙야간 저장영상 품질이 높아집니다.

 

현대기아차에 모두 들어가기 시작한 '스마트스트림 엔진' 역시 8세대 신형 쏘나타에 채택을 하였고, 신규 플랫폼에 적합하게 적용하게 됩니다.

1985년 부터 시작한 쏘나타 모델들은 2020년 8세대 모델 이후 2022~2023 쏘나타 신형 모델 출시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십니다.

금일 작업한 현대 NF쏘나타는

조수석 앞범퍼 휀다 문짝 몰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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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 없이 출고처리 됐구요!

금일 블로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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